가족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프리미엄 맞춤가구, 유비스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
 
 
작성자 유비스
ㆍ조회: 1847  
가구의 정의
가구의 정의  



■ 가구의 정의
실내에 넣여지며 인간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모든 도구의 총칭이다.  가구는 일반적으로는 의자나 책상같이 움직일 수 있는 것을 가리키지만, 넓은 뜻으로는 건물에 붙여 만든 옷장이나 벽난로 등도 포함된다. 영어의 퍼니처는 '설비된 용구'라는 의미로 더 한층 넓은 내용을 가진다.

■ 가구의 개념
첫째(기능성) : 가구 본래의 목적에 맞도록 하기 위한 조건으로, 이를테면 쓰기 편리한가의 여부이다.

둘째(합리성): 제품의 용도에 적합하고 기능을 높이며, 구조를 보다 합리적으로 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는 재료가 선정되어야 한다.

셋째(구조성): 재료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구조이고 동시에 견고해야 한다.

넷째(재료성): 재료에 따라 표현하기 쉬운 모양과 제약이 있다. 이러한 조건에서 만들기 쉬운 방법으로 만들어져 있어야 한다.

다섯째(경제성):  일반 가구는 양산 공정으로 제작되므로 고성능·저가격은 중요한 조건의 하나이다. 또한, 유지 관리에 경비나 잔손이 가지 않도록 하는 점도 중요하다.

여섯째(심미성):  가구는 실용 도구인 동시에 실내의 아름다움을 조성하는 요소이다. 그러한 뜻에서 형태·색채·재료의 아름다움이 요구된다.

일곱째(독창성): 독창적이어야 한다는 것은 가구 디자인의 중요한 조건의 하나이다.
 
   
  0
3500